다리에 쥐 안나게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다리에 쥐가 나는 경험을 해보았을 것입니다.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근육의 피로, 무리한 운동, 전해질의 불균형, 신경장애, 혈류 장애 등이 있습니다. 다리에 쥐가 나서 대처하는 방법도 있지만 여기에서는 다리에 쥐가 나기 전에 올바르게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오늘은 다리에 쥐 안나게 하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리에 쥐 안나게 하는 방법 4가지
허벅지에 쥐가 잘 나는 경우
허벅지에 쥐가 나거나 경련이 일어나는 사람은 운동이나 활동을 하기 전에 이 동작을 해주면 좋습니다. 먼저 무릎을 쭉펴면서 주물러주고 무릎을 구부려서 허벅지 앞쪽 근육을 주물러서 풀어줍니다. 운동전에 핫팩을 사용하거나 온찜질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딴지에 쥐가 잘 나는 경우
장딴지에 쥐가 잘 나는 사람은 이동작을 반복적으로 시행한 후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죽피고 발을 올렸다가 내리기를 반복합니다. 근육에 무리가 가는 느낌이 들면 근육을 손으로 주물러 줍니다.
다리에 쥐가 잘 나는 경우
다리에 쥐가 잘 나는 사람은 평소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리 스트레칭을 할때는 갑작스럽게 하지 말고 천천히 점진적으로 스트레칭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다리에 쥐 안나게 하는 다른 방법
다리에 쥐가 나는 원인에 영양소 결핍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평소 비타민과 마그네슘,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잘 챙겨 먹는 것이 도움이 되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