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신용등급에 영향 주나?에 대해 알아봅시다. 흔히 신용 조회를 많이 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진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용 정보를 하게 되는 경우는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시 은행이나 카드사에서 조회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요
과거에는 이러한 신용 조회가 신용등급에 영향을 준 것이 사실이지만 2011월 10월부로는 신용 조회 사실에 대한 신용평가 불이익은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신용등급에 영향 주나?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이러한 신용 조회에 대한 오해에 대해 올바른 상식을 얻을 수 있는데요
요즘 신용 조회 사실에 대한 무등급자 신용등급을 부여하는 것은 짧은 기간에 여러 번 사용 조회를 할 경우 대출 사기 방지 목적으로 사용된다고 보입니다.
과거에는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서비스가 활성화되었지만 현재는 나이스 지키미, 올크레딧 등의 전국민무료신용등급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을 살펴보면 체크카드를 월 30만 원 이상 6개월에서 1년간 꾸준히 사용하면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통신이나 공공요금을 6개월 이상 성실히 납부한 뒤 신용 조회사에 납부실적을 제출하면 신용평가가 오르게 됩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오해와 진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신용 조회 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것이 더 중요한 사항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