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10가지 록음악 코드 진행을 소개합니다. 록 음악은 강력한 기타 리프와 드라이빙 리듬으로 유명하다. 다음은 로마 숫자로 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10개의 록 음악 코드 진행이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10가지 록음악 코드 진행
I – IV – V
이것은 “3코드 진행”으로 알려진 록 음악에서 가장 일반적인 코드 진행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킹스맨의 “Louie Louie”, 트로그스의 “Wild Thing”, 그리고 “Johnny B”와 같은 노래에서 들을 수 있다. 척 베리의 “Goode”.
I – V – V – V – IV
“50년대 진행”으로 알려진 이 코드 진행은 클리프톤스의 “하트 앤 소울”과 펭귄스의 “Earth Angel”을 포함한 많은 초기 로큰롤 히트곡에 사용되었습니다.
I – V – IV
이것은 Kinks의 “You Really Got Me”, ZZ Top의 “Tush”, 그리고 Free의 “All Right Now”를 포함하여 수많은 록 노래에서 들을 수 있는 또 다른 인기 있는 3코드 진행이다.
I – vi – IV – V
이 화음 진행은 코미디 음악 그룹 Axis of Awesome의 인기 곡 메들리에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Axis of Awesome” 진행으로 알려져 있다.
I – IV – vi – V
Journey의 ‘Don’t Stop Believein’과 U2의 ‘With or With You’와 같은 노래에서 들을 수 있는 Axis of Awesome 진행의 변형이다.
ii – IV – V
“50년대 두왑 진행”으로 알려진 이 코드 진행은 펭귄스의 “Earth Angel”과 파이브 새틴스의 “In the Still of the Night”와 같은 로큰롤 발라드에서 흔히 들을 수 있습니다.
I – vi – iii – IV
이 화음 진행은 폴리스의 “Every Breath You Take”와 셀린 디온의 “My Heart Will Go On”과 같은 노래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I – V – vi – iii – IV
이 코드 진행은 아델의 “Someone Like You”와 원 리퍼블릭의 “Counting Stars”를 포함한 많은 현대 록 노래에 사용된다.
I – V – IV – IV
이 코드 진행은 비틀즈의 “Twist and Shout”과 리치 발렌스의 “La Bamba”와 같은 고전적인 록 히트곡에 사용된다.
I – bVII – IV
“바운시” 코드 진행으로 알려진 이것은 브루스 스프링스틴의 “Born to Run”과 그린 데이의 “Basket Case”와 같은 노래에서 흔히 들을 수 있다.
이러한 코드 진행을 로마 숫자로 이해함으로써, 음악가들과 작곡가들은 쉽게 록 장르의 음악을 분석하고 창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