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9가지 - 내몸 설명서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9가지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9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우리 몸의 신장은 소변을 통하여 노폐물을 배설하고 몸의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대표적인 증상은 고혈압, 빈혈, 부종 등이 있습니다. 신장은 한번 문제가 생기면 악화되기 쉽기 때문에 조기에 검진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9가지

1. 피부 가려움증

신장은 노폐물 배출과 체액을 제거하고 적혈구의 생성을 돕습니다. 또한 혈액의 미네랄 양을 조절하는 역할도 하는데요.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혈액 속의 미네랄 균형이 유지되지 않아 피부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소변색 변화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가장 먼저 소변 색에 변화가 생깁니다. 신장염이나 방광염 등의 질환이 발생하는 경우 소변의 색이 진해 지거나 탁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피로감

신장이 나빠지면 피로감을 더 느끼게 됩니다. 간과 신장은 깊은 연관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증상이 느껴지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신장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나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불면증

신장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체내에 독소가 쌓이게 됩니다. 혈액 속에 독성이 많이 남아 있으면 불면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는 산장 질환으로 인한 수면 무호흡증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부종

신장이 나빠지면 얼굴이나 다리가 붓는 부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체내로 흡수된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 수분이 혈관 밖으로 흘러가 부종이 생기게 만듭니다.

6. 근육 경련

신체의 전해질 불균형은 신장이 손상되었을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 근육경련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칼슘이 부족하거나 신장이 인의 양을 조절하지 못하는 이유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7. 식욕감퇴

신장이 나빠지면 혈액 내 노폐물이 쌓이게 되며 식욕이 감퇴하게 됩니다. 음식물을 먹고 싶지 않거나 먹더라도 조금만 먹게 되는 상태가 된다면 신장질환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8. 단백뇨

소변을 볼때 거품이 많이 나오는 것을 단백뇨라고 합니다. 단백뇨는 신장에 문제가 생겨서 단백질 성분이 배출될 때 나타나게 되는데요. 평소보다 많은 양의 거품이 발생한다면 신장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9. 허리통증

신장은 허리 쪽에 위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는 신장결석이나 급성신우염으로 인해 신장이 부어올라 통증을 유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9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장은 한번 나빠지게 되면 오랜 시간 노력을 해야 정상적으로 회복될 수 있는 기관입니다. 먼저 평소 식습관을 바꾸어 싱거운 음식을 먹도록 하고 정상 체중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또한 금연과 음주를 통해 신장 기능을 정상으로 만들어야 하고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끝으로 정기적으로 신장 검사를 통하여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