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 감염 증상 원인을 소개합니다. 요로 감염은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에 면역력이 떨어져 찾아오게 되는 감염 질환입니다. 원인은 요도나 방광, 요관, 신장 등에 박테리아의 침입 때문에 발생하게 되는데요. 대부분 여성에게 나타나는 질환이며 배뇨통, 빈뇨, 혈뇨, 요통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요로 감염 증상 원인 확인하세요
요로 감염이란?
요로 감염은 방광이나 신장 또는 요관이나 요도와 같은 비뇨기 관에 감염이 된 상태를 말합니다. 대부분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고 어린 나이 붙어 고령자까지 다양하게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요로 감염 증상
요로 감염은 감염 부위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상부 요로 감염이면 발열, 오한, 옆구리 통증, 배뇨통, 밤오줌, 빈뇨, 오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하부 요로 감염이면 배뇨통, 빈뇨, 절박뇨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요로 감염의 잠복기는 3~10일 정도이며 때때로 증상이 없는 예도 있습니다.
요로 감염 원인
요로 감염은 크게 방광염과 요도염, 신우신염으로 분류됩니다. 방광염은 주요 원인은 대장균으로 여성들에게 더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여성의 요도와 항문의 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아 항문에 존재하는 장내 세균이 요도를 통해 감염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요도염의 경우에는 성교에 의한 세균 감염이 원인이 됩니다. 구체적으로 임균, 클라미디아, 아데노바이러스, 헤르페스, 대장균 등이 있습니다. 신우신염은 하부 요로감염으로 2차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요로 감염 치료
요로 감염은 대부분 항생제로 치료하게 됩니다. 3~14일까지 치료 기간은 증상에 따라 다른데요.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하더라도 재발위험이 있기 때문에 치료기간을 모두 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로 감염은 재발률이 높아서 완치되었다고 하더라도 예방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한데요. 평소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소변을 참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용변 후 뒤처리를 깔끔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성관계 전후로 성기부위를 물로 잘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요로 감염 증상 원인에 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의 아내 역시 최근 요로 감염이 발생하여 2일간 병원에 머물러야 했습니다. 다행히 퇴원 후 완치되었는데요. 평소 일이 바빠서 소변을 제시기에 보지 못한 것이 원인이었다고 합니다. 저도 병원에 동행했다가 요로 감염 진단은 소변 본보기를 통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저의 아내는 허리 통증이 심각하여 병원에 가보게 되었으나 요로 감염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어 사뭇 당황스럽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일반사람은 다른 부위의 통증으로 또 다른 질환을 발견하게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인터넷에 있는 정보는 확인하는 데 사용하시고 제대로 된 진단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