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노프로 질정 세균성 질염 치료제 효능을 소개합니다. 세균성질염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심하면 골반염의 위험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분비물이 생기거나 냄새가 나면 질염을 의심해 보고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질염은 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질병이지만 빠른 치료가 필요하므로 오늘은 세균성질염 치료제 지노프로 질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노프로 질정 세균성 질염 치료제 효능 알아보자
지노프로 질정은 항생물질로 질 세균층의 정상화 효과, 칸디다 알비칸스 또는 가드네렐라균에 의한 질염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1일 1회 1~2정을 취침 전에 삽입합니다. 질염의 원인은 보통 질 내 정상 세균총에 변화가 생기거나 여성 에스트로젠 수치의 감소, 질 세척 후 산성도의 변화, 피임약 등으로 알려졌으며 탐폰이나 생리대 꽉 끼는 바지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지노프로 질정은 삽입하는 형태로 삽입 후 5분 동안 가만히 누워 30분 이내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질염 증상으로 외음부 가려움증이 있다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크림제의 의약품이 권장되기도 합니다.
질염을 치료한 뒤 예방하는 방법은 질내 산성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유산균을 복용하거나 질 세정 시 전용 세정제를 사용하며 너무 자주 세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의 질염은 국내 여성의 80% 정도가 경험하는 일반적인 질환이며 병원이나 약국을 방문하는 것이 부끄러워할 일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