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톡 쏘는 겨자 효능 8가지 - 내몸 설명서

톡 쏘는 겨자 효능 8가지

패스트 푸드가 발전하면서 사람들이 좋아하게 된 소스 중에 허니 머스타드가 있습니다. 보통 허니 머스터드라고 하면 부드러우면서 새콤한 맛이 나고 거기에 꿀의 달콤함이 느껴지는 소스라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서양의 머스터드 소스는 다양하기 때문에 제품에 따라서 겨자 본연의 맛이 살아있는 소스 부터 신맛이 강하게 나는 소스 등 다양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또한 햄버거를 먹을 때면 어김없이 머스터드 소스를 찾게 되는데요. 저와는 달리 아내는 머스터드 소스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겨자를 좋아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자 효능 8가지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자 효능

1) 기관지 건강

겨자에는 시니그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기관지를 확장시켜서 기침이나 가래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데요. 겨자를 장기적으로 섭취하면 폐나 기관지와 관련된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시킨다고 알려집니다.

2) 항균 효과

겨자의 시니그린 성분은 신체 전반에 생길 수 있는 바이러스나 세균을 억제하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살모넬라균, 비브리오균 등을 억제하여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집니다.

3) 심혈관 질환 예방

겨자에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에 따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는데요. 이로 인하여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기여합니다. 겨자를 활용할때는 샐러드나 소스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항암 효과

겨자에는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노화와 재생에 관여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작용은 암세포의 전이를 막아준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다양한 병의 위험 요인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5) 피부미용

겨자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 피부 건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체온 유지 효과

겨자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정상적인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올바르게 유지되면 자연스럽게 신체 정상 온도인 37도를 맞출 수 있습니다. 반면에 체온이 떨어지게 되면 저체온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겨자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면역력 유지

겨자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들은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부터 몸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효과를 보입니다. 평소에 감기를 달고 살거나 자주 아픈 사람은 겨자를 섭취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대장 염증 완화

겨자의 시니그린 성분은 장의 유해한 세균을 제거하여 대장내 세균총을 맞추고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장내 환경이 개선되면 장염이나 변비 등 여러가지 문제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

이상 겨자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흔히 겨자라고 하면 양장피를 먹을때 나오는 톡쏘는 맛을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찾아보면 겨자잎, 겨자씨 등 매우 다양한 문화권에서 겨자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요. 일본의 와사비와는 별개로 특이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주기 때문에 육류와 특히 잘 어울리고 샐러드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핫도그를 먹을 때도 머스터드와 케찹을 동시에 뿌리면 더 풍미가 배가 되는데요. 이제 부터 몸에 좋은 겨자소스를 정기적으로 먹고 다양한 효능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