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혈성 대장염 원인 증상 알아보기 - 내몸 설명서

허혈성 대장염 원인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허혈성 대장염은 피를 동반한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60세 이상 노인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증상으로 빨리 치료하는 경우 건강에 큰 이상 없이 회복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허혈성 대장염은 자가 치료가 되지만 일부 환자는 항생제 투여가 필요하며 입원 치료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혈성 대장염 원인 증상 치료
허혈성 대장염 원인 증상 치료

 

허혈성 대장염 원인 증상 알아보기

허혈성 대장염이란?

허혈성 대장염은 대장 내 혈류의 감소로 인해 대장 조직의 염증이나 괴사가 일어나는 질병입니다. 특히 60세 이상의 노인들에게 자주 발견되고 있으며 보통의 경우에는 자연치료가 되지만 일부에서는 대장 전체로의 문제로 번질 수 있습니다.

허혈성 대장염 원인

허혈성 대장염은 고령에서 흔하게 발견되는 대장질환의 일종입니다. 대표적인 원인은 대장 조직의 혈류 감소로 인해 발생하는 손상이 이유가 되는데요. 하지만 이밖의 원인으로도 전시 혈액순환 이상이나 장혈관의 구조적인 변화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집니다. 혈변 증상을 보이지만 출혈량이 많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허혈성 대장염 증상

허혈성 대장염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상이한 증상을 보입니다. 보통은 장 부위에서 갑작스러운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좌측 결장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통증은 일반적으로 1-2시간 후면 대부분 호전되며 약한 통증만 남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통 후 설사가 나오게 되며 이때 피가 섞인 혈변을 보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출혈로 인해 병원을 내원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허혈성 대장염 치료

허혈성 대장염 치료는 보존적인 치료가 우선시 됩니다. 일시적인 허혈성 대장염의 경우 치료와 금식, 수액 보충, 진정제, 항생제 투여 등의 요법이 시행됩니다. 이렇게 치료를 하면 대부분은 일주일 이내에 증상이 사라지지만 드물게 장천공, 패혈증 등이 진행되는 경우 외과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허혈성 대장염 예방법

허혈성 대장염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인자를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고혈압이나 당뇨, 심장병 등이 있는 경우 성인병을 치료하는 것으로 허혈성 대장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변비가 있는 환자는 변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허혈성 대장염 원인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 또한 지난번에 피를 본적이 있어서 허혈성 대장염이 의심스럽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질병은 단순한 의심으로 정의될 수 없으므로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